글
관련 이론 및 문법
(static 참고)
http://kkikkodev.tistory.com/124
문제 의도
주어진 소스코드를 컴파일한 후 실행한 결과를 고르는 문제입니다.
답안
A
풀이 방법
소스코드는 크게 2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. 먼저, 25 ~ 28 라인의 실제 클래스 객체를 생성하는 부분, 그리고 1 ~ 13 라인의 클래스 정의부입니다.
정의부를 살펴보면, A 라는 클래스를 정의하면서, counter 라는 int 형 멤버 변수를 0 으로 초기화합니다. 그리고, 5 번 라인에서, getInstanceCount 라는 static 메소드를 정의합니다. 이 메소드에서는 counter 멤버 변수를 반환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, 9 번 라인에는 생성자가 있고, 생성자에서는 counter 멤버변수를 1 증가시키고 있습니다.
프로그램이 실행되면 25 라인부터 실행될 것입니다. 하지만, 5 번 라인의 static 메소드 내에서 6 번 라인처럼 counter 멤버 변수에 접근하는 문장 때문에 컴파일 에러가 납니다. (static 메소드 내에서는 멤버 변수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)
따라서, 답안은 A 가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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