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
앞에서는, 프로젝트 개요에 대해서 설명드렸으니, 이번에는 StarUML 을 활용하여 진행한 설계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릴 차례입니다. ver 0.2 와 비교해서 차이점 위주만 말씀드리겠습니다.
(테트리스 ver 0.2 (3) - 프로그램 설계 (Use Case, Class, Sequence) 참고)
http://kkikkodev.tistory.com/70
[TetrisForDesktop 의 Use Case Diagram]
ver 0.2 와 동일합니다.
[TetrisForDesktop 의 Class Diagram]
Class Diagram 을 보면, 지난 버전과 비교해서, Block 클래스에 color 변수가 추가 되었고, Util 클래스에 FontUtil_ChangeFontColor 함수가 추가되었고, 열거형 FontColor 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[Block 의 변수들 - 새로 변경된 부분]
변수명 |
자료형 |
설명 |
color |
int |
블럭의 색상을 저장 |
color 변수는, 현재 움직이는 블럭의 색상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. 색상은 열거형 상수 (정수) 로 지정할 것이라, int 형으로 지정하였습니다.
[Util 의 함수들 - 새로 변경된 부분]
함수명 |
매개변수 (변수명 : 자료형) |
반환형 |
설명 |
FontUtil_ChangeFontColor |
color : int |
전달받은 색상값으로, 현재 콘솔의 출력 커서의 색상값을 변경합니다. |
FontUtil_ChangeFontColor 함수는 매개변수로 받은 color (열거형 상수) 를 가지고, 콘솔의 출력 커서의 색상을 변경하는 함수입니다. 이 함수를 호출하여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후, 출력 함수를 통해서 텍스트를 출력하면 원하는 색상의 텍스트를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. 원하는 색상을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, FontColor 라는 열거형 상수형을 만들었습니다. (총 16 개의 색상)
[TetrisForDesktop 의 Sequence Diagram (main 함수)]
ver 0.2 와 동일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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