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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강의까지 진행하여, 테트리스의 소스코드 구현부까지 설명 완료하였습니다. 지금까지의 C 언어 테트리스 프로젝트 개발과 관련하여 설명드린 내용을 살펴 보면,
-> 실행화면 / 프로젝트 개요
-> 요구사항 분석
-> 프로그램 설계
-> 소스코드 변경 내역
-> 소스코드 구현
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먼저 소스 코드 구현부터 하지 않고, 충분히 이번 버전에서 요구하는 요구사항들을 분석한 뒤에, 설계를 진행하고, 개발에 임하였습니다.
이번 버전 개발을 통해서, 실시간으로 화면 출력과 사용자 키 입력 처리를 동시에 해야하는 프로그램에는, 프레임 단위로 쪼개서 개발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.
(C 언어 테트리스 (TetrisForDesktop) 프로젝트 소스코드 참고)
https://github.com/kkikkodev/TetrisForDesktopWithC/tree/dev_ver_0_2
소스코드는 위의 URL 을 참고하세요.
강의를 마치며, 이 테트리스 프로젝트 강의 또한, C 언어 공부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. (향후, 동영상 강의로도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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