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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강의까지 진행하여, 테트리스의 소스코드 구현부까지 설명 완료하였습니다. 지금까지의 C 언어 테트리스 프로젝트 개발과 관련하여 설명드린 내용을 살펴 보면,
-> 실행화면 / 프로젝트 개요
-> 요구사항 분석
-> 프로그램 설계
-> 소스코드 구현
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먼저 소스 코드 구현부터 하지 않고, 충분히 설계를 진행한 후에, 개발에 임하였습니다.
아직까지, 게임이라는 개발 프로젝트에 대해서 막연하게 두려움이 있었는데, 간단한 테트리스를 혼자 힘으로 구현해 보면서, 그 두려움을 떨칠 수 있었습니다. 직접 해보니, 게임도 다른 프로그램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는 것을 느꼈고, 추가적으로, 화면 조작하는 함수들만 숙지하고 있다면, 크게 어려움 없이 콘솔 기반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.
(C 언어 테트리스 (TetrisForDesktop) 프로젝트 소스코드 참고)
https://github.com/kkikkodev/TetrisForDesktopWithC/tree/dev_ver_0_1
프로젝트 소스코드는 위의 github 에서 계속하여 버전 업 될 것입니다. (계속해서 기능 추가하여 업로드 하겠습니다.)
처음 만들어본, 테트리스 게임 프로젝트라, 구조도 바뀔 부분이 많고, 최적화도 안 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, 처음부터 완벽한 SW 라는 것은 없기 때문에, 향후 시간을 내어 미진한 부분들을 채워 나가도록 할 예정입니다.
강의를 마치며, 이 테트리스 프로젝트 강의 또한, C 언어 공부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. (향후, 동영상 강의로도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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