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
이번 시간에는, 지난 번에 구현한 C 언어 테트리스의 ver 0.2 의 개발 내용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.
(테트리스 ver 0.1 (1) - 실행 결과 & 프로젝트 개요 참고)
http://kkikkodev.tistory.com/43
일단, ver 0.2 의 실행 결과부터 동영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[실행 결과]
언뜻 UI 적인 측면으로 보기에는, ver 0.1 과 별다른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. 이번에는, 내부적인 블럭을 내리는 방법과, 버그를 수정하는 등의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, UI 적으로는 별 차이를 못 느끼는 것이 당연합니다. 그렇지만, 실행파일을 다운 받아서, 압축을 풀고, 실행해 보시어, 키 조작을 해보시면 ver 0.1 보다는 확연하게 부드러워 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.
[프로젝트 개요]
프로젝트명
TetrisForDesktop
요구사항
블럭 내려오는 딜레이 방식을 프레임 단위로 쪼개는 방식으로 변경
연속으로 키 누르고 있는 경우 버그 수정
기간
2015-04-27 ~ 2015-04-28 (2 일)
운영체제
Windows 7
언어 (+ 라이브러리, 프레임워크)
C 언어 + Win32Api
설계
StarUML 2.1.2
IDE
Visual Studio 2013 (Community)
소스 코드 버전 관리
Git (GitHub)
(Source Code Repository 참고)
https://github.com/kkikkodev/TetrisForDesktopWithC/tree/dev_ver_0_2
이번 버전의 요구사항은 2 가지 입니다.
-> 블럭 내려오는 딜레이 방식을 프레임 단위로 쪼개는 방식으로 변경
-> 연속으로 키 누르고 있는 경우 버그 수정
위 2 가지 버그를 수정하는데, 약 2 일 정도 걸렸습니다. 비록 큰 기능이나, 눈에 확 띄는 개선사항은 아니지만, 그래도 최선을 다해 버그를 수정하는데 힘썼습니다.
'1.2) 프로젝트 > 테트리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테트리스 ver 0.2 (6) - 소스코드 구현 (TetrisView) (0) | 2015.06.13 |
---|---|
테트리스 ver 0.2 (5) - 소스코드 구현 (TetrisManager) (0) | 2015.06.13 |
테트리스 ver 0.2 (4) - 소스코드 변경 내역 (0) | 2015.06.13 |
테트리스 ver 0.2 (3) - 프로그램 설계 (Use Case, Class, Sequence) (0) | 2015.06.12 |
테트리스 ver 0.2 (2) - 요구사항 분석 (0) | 2015.06.12 |
테트리스 ver 0.1 (10) - 개발 완료 / 후기 (0) | 2015.06.12 |
테트리스 ver 0.1 (9) - 소스코드 구현 (Main) (0) | 2015.06.12 |
테트리스 ver 0.1 (8) - 소스코드 구현 (TetrisView) (0) | 2015.06.12 |
테트리스 ver 0.1 (7) - 소스코드 구현 (TetrisManager) (0) | 2015.06.12 |
테트리스 ver 0.1 (6) - 소스코드 구현 (Block) (0) | 2015.06.12 |
RECENT COMMENT